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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로스트아크 간단리뷰, 로스트아크 권장사양, 로스트아크 성공 비결

☆★쏠라캣★☆ 2021. 10. 1. 16:30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게임 로스트아크 간단 리뷰,

로스트아크 권장사양,

로스트아크 성공 비결,

로스트아크 단점,

로스트아크 걱정되는 점

등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지금 시작합니다.

 

아크-방주

 

 

로스트아크 권장사양

로스트아크 공식 PC 권장사양

로스트아크 권장사양은 국민 옵션(1080 FHD)으로 할 때

인텔 코어 i5 이상, AMD5번대 이상,

메모리는 16G 이상,

그래픽카드는 지포스 1050 이상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어떤 게임?

로아는 MMORPG 게임,

쉽게 말하면 "디아블로", "와우"와 같은 장르의 게임입니다.

 

기본적으로 그래픽과 액션, 타격감 등이 좋고,

무과금으로는 따라가기 벅찰 정도로 많은 콘텐츠들도 장점입니다.

또한 기존에 검증된 좋은 MMORPG 게임의 장점들을 잘 끌어와서,

기본적으로 평작은 한다 정도의 평가를 받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초반의 설계 미스 등과, 평작 정도의 평가를 받고 있었던 만큼,

점점 서서히 그 힘을 잃어가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로스트아크 성공과정

문화계에서만 일어나는 묘한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보통 일반적인 업계에서는,

남들보다 특출 나게 앞서면서, 앞서는 기업이 됩니다.

 

그런데 문화계에는 기묘한 현상이 있는데요,

바로,

"나쁜 짓 하지 않고 바르게만 살아도,

반드시 한 번쯤은 대박의 때가 온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다들 나쁜 짓을 저질러서 스스로 뒤로 처져 버리기 때문에,

가만히만 있어도 앞서게 되는 효과를 갖기 때문입니다.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리니지의 퇴행 = 대규모 이주 사태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리니지 등,

인기 게임들이 스스로 유저들이 분노가 일어나도록 자극하여,

해당 게임 유저들의 울분을 사게 됩니다.

그럴 때 겜돌이 여러분의 눈에 갑자기 뭐가 들어옵니다.

항상 유저들을 존중하고 소통하며,

잘못한 점을 바로 인정하고 고치려고 하는 게임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것이 바로 로스트아크였습니다.

 

로스트아크의 금강선 디렉터 - 별칭 "빛강선"으로 불리는,

그의 아름다운 멘트들을 들으며,

감동의 도가니탕에 빠져, 대규모 이주의 발동이 걸립니다.

 

금강선 어록

"이 부분 정확히 말씀드리면 저희 설계 미스입니다."

"여러분이 게임에 맞추는 것이 아닌 게임이 여러분에게 맞춰야 하는 시대."

"약속을 안 지키면 안 되잖아요."

"괜히 또 현질 하지 마시고."

"모든 티어 유저가 저희 유저고."

"사용자분들의 감각이 정확할 때도 많습니다."

"제가 (아이템 강화)해봐도 확률이 이상해요."

"그런데 가서 문의(확인) 해 봤더니 로직은 정확해요."

"(이렇게 다 퍼주면 뭐가 남느냐는 질문에)

모험자(유저) 여러분이 남죠."

 

 

유저들을 함부로 대하는 타 게임사에,

돈도 바치고 상처도 받던 겜돌이 여러분들은,

유저를 존중하고, 대화하고, 소통하는 로스트아크로 넘어오게 됩니다.

별칭 "대규모 난민 사태"인데요,

난민이라고 하기에는 다들 현금이 빵빵한 분들이 많아서,

크루즈선 타고 온다,

배틀크루저 타고 온다,

캐리어 타고 온다 등의 말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넘어온 많은 겜돌이 분들이,

(타사에 비해서) 마구 퍼주는 로아의 시스템을 보면서,

자신들이 얼마나 등골이 뽑혔던 것인지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로스트아크 성공 비결 = 존중, 대화, 소통, 인지 = 기본에 충실

 

지금까지 겜돌이 여러분들은,

많은 회사에서 돈은 억수로 뜯기는데도 제대로 된 서비스는 받지 못하는,

영 좋지 않은 상황에 처해 있었습니다.

 

소위 "야 그래서 게임 안 할 거야?"로 대표되는 기형적 구조 안에서,

금강선 디렉터와 로스트아크라는 게임은,

그저 기본을 지키는 그 모습 자체로,

겜돌이 여러분들에게 매우 큰 신선함과 위로를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겜돌이 여러분들이 돈 쓰면서 갑질 하겠다는 거 아니고,

단순히 돈 쓰는 만큼의 서비스와 대우를 받고 싶었을 뿐인데,

타 사들이 스스로 잘못을 저지르며,

기본에 충실하던 로스트아크에 기회가 왔다고 생각합니다.

 

로스트아크 개발사 -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 아크 개발사는 스마일게이트 RPG입니다.

아직 장외주식입니다.

 

로스트아크 단점 - 대기열 문제

로스트아크 단점으로는 아직 이렇게 갑자기 클 줄 모르고,

충분히 확보하지 못한 서버로 인해, 엄청난 대기열의 문제가 있습니다.

점차 서버를 확보하며 대기열의 문제는 점차 나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걱정되는 점 - 중국의 대규모 규제

중국의 대규모 규제에서 게임업계는 정말 치명상을 입고 있죠.

스마일게이트의 중국 내 대박게임 "크로스파이어"라는 게임이,

그대로 타격을 받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는 강력한 자금원이 타격을 받는 것이고,

이로 인해 앞으로 기존의 엔씨나 넷마블이 행하던 잘못된 BM(비즈니스 모델)을 답습하게 될지,

아니면 어떤 새로운 해결책을 구해낼지가,

걱정되는 점이며, 귀추가 주목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게임 로스트아크 간단 리뷰,

로스트아크 권장사양,

로스트아크 성공 비결,

로스트아크 단점,

로스트아크 걱정되는 점

에 대해 다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독자 여러분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구독, 하트, 댓글은 블로그 지속에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PS=추신: 이제 합격뒤로는 1일1포의 압박에 시달리지 않아 행복한 쏠라캣입니다.

현재 이것저것 해보고 싶은것들의 도전중에 있습니다.

그렇기에 앞으로 포스팅은 2일에 한번 내지 3일에 한번이 될 것 같습니다.(기본적으로 둘 중 하나입니다.)

댓글을 달아주셨을때,

"아니 얘 답글 안달고 소통 안하고 뭐하고 있나" 라고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일을 마치고 나면 반드시 답글달고 쫓아가서 소통드릴 것이기 때문에,

맘 편하게 기다려주시면 바로 나타나는 저의 모습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항상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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